평상생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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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긍정적인 사고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한다. 2. 음식은 자연식을 섭취하도록 한다. 3. 매일 학습영상화를 실시한다. 4. 매일 책 1권 이상 읽는다. 5. 자아 목표 실현을 영상화 한다. 6. 매일 신문사설 2종류를 읽는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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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학생과의 대화를 통해 안정감을 준다. 2. 좋은 영양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. 3. 매일 영상화 훈련 유무확인 4. 책 읽는 것과 내용 확인 5. 학생의 학습목표를 독려해 준다. 6. 2종류 이상의 신문을 읽도록 준비해 준다. |
학습 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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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학습 전 세면할 것 2. 학습할 과목에 자신감을 갖는다. 3. 학습 전 학습체조를 할 것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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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학습 전 세면 확인 2.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한다. 3. 학습 전 학습체조 확인 |
학습 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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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학습시 정자세 확립 2. 학습 전 기본 훈련을 할 것 3. 매일 영어단어 30~60단어 암기 (암기 5원칙 적용) 4. 매일 교과과목 2단원 이상 풀기(예습) A. 암기카드 작성 : 읽기 4회, 영상기억 1회 합 5회 B. 문제풀기카드 작성 : 20~50문제 이상 C. 요점정리카드 작성 : ① 차례 및 소제목만 보고 요점정리 ② 교과서를 보고 요점 보완 ③ 학교에서 배우고 재보완 D.전뇌기억카드 작성(전뇌기억 7원칙 적용) ① 오감법칙 ② 반대법칙 ③ 비슷한 법칙 ④ 같이 있는 법칙 ⑤ 따라 일어나는 법칙 ⑥ 순서부여 법칙 ⑦ 영상화 법칙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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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학습시 정자세 확인 2. 학습전 기본 훈련 확인 3. 영어 30~60단어 암기 확인 4. 교과 과목 2단원~5단원 이상 풀기 확인 A. 암기카드작성확인 B. 문제풀기카드작성 확인 C. 요점정리카드작성 확인 D. 전뇌기억카드작성 확인 E. 틀린 문제 재확인 하고 숙지했는지 확인 |
학습 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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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상기 사항 실시 후 학습진도표에 필히 기록할 것 2. 학습후 학습체조 실시 3. 학습한 내용 주1회 복습(요점정리, 전뇌기억카드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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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학습진도표 확인 2. 학습체조 확인 3. 복습한 내용 주1회 마다 확인 |